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6월 ‘심부전 및 심장이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6월 2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지하 1층 비전홀에서 진행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심장질환의 종착역으로 불리는 ‘심부전’의 증상과 치료, 운동요법부터 심부전에 도움이 되는 음식, 말기 심부전 환자들을 위한 ‘심장 이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강좌에서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심장내과 김경희 과장(특수검사센터장)이 ▲심부전이란?, 심장내과 김혜미 과장이 ▲심부전 치료 약물은?, 재활의학과 채상한 과장(재활치료센터장)이 ▲심부전 환자가 운동해도 되나요?, 윤정호 물리치료팀장이 ▲심부전에 좋은 운동은?, 김수정 영양팀장이 ▲심부전에 좋은 음식은? 을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심부전 맞춤형 약물상담은 물론 의료진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강좌 하루 전 6월 1일에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 로비에서 심부전 환자를 위한 식단 전시회를 개최하며, 강좌 당일에는 지하 1층 로비에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는 심부전 환자, 심이식 환자, 보호자 및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5월 25일까지 사전에 전화로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