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비롯 아기모델 선발대회 등 행사 준비

MSD의 한국법인인 한국 MSD(대표 아비 벤쇼산)는 영유아를 둔 초보 부모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로타바이러스 예방 정보를 알리기 위한 로타텍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RotaTeqKorea)를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은 5가지 로타바이러스 항원(G1, G2, G3, G4, P1A)을 포함한 5가 백신이다.

회사는 이번 페이스북 페이지가 로타바이러스나 이로 인한 위장관염 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향후 로타텍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 대회 등 로타텍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알리는 한편, 로타바이러스와 영유아 예방접종관련 정보를 재미있는 웹툰이나 동영상 형태로도 구성해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한국MSD 백신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고살리아 드발 상무는 “로타텍 페이스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환자와 고객들이 건강과 관련된 의사결정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 의약품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로타텍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아기 부모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보다 가까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MSD 백신사업부의 로타텍 마케팅팀 김민정 본부장은 “로타텍 페이스북을 통해 초보엄마, 아빠가 궁금해 할 수 있는 로타바이러스와 질환 정보를 제공해 소중한 아기의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로타텍은 2008-2010년 한국에서 유행한 로타바이러스 혈청형의 99%에 대해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로타바이러스 백신 중 유일하게 7년 장기 데이터를 보유한 로타바이러스 백신으로서 7년간 지속적인 효과를 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