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정 저/부코/336쪽/17,000원

성형미인, 자연미인을 구분하는 것이 의미 없을 정도로 성형외과 의술이 발전했고,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사람들은 이를 통해 아름다워질 권리를 마음껏 누리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 있으니 바로 성형 부작용이다. 성형수술 전 누구나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궁금해 하지만 이에 대한 정보를 얻을 방법은 많지 않다.

26년간 성형외과 전문의로 활동하며 다양한 현장경험을 한 '이정자연미성형외과의원' 이은정 원장이 성형 부작용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신간 <성형수술 부작용을 말하다>를 출간했다.

<성형수술 부작용을 말하다>는 막연하게 성형수술에 대해 가질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을 실용적인 정보를 통해 없애 주고,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조심할 사항까지 자세하게 담았다.

특히 부작용이라는 조금은 무서운 소재를 사례를 통해 실감나게 설명하고 있으며, ‘코 성형을 위해 좋은 재료’, ‘가슴확대 수술의 부작용’, ‘올바른 필러의 선택’ 등 성형을 고민하고 있는 독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정보를 가득 담았다.

저자는 “성형은 마법이 아니라 현실이다. 책을 통해 성형에 대한 환상을 갖기보다는 나 자신에게 맞는 성형의 길이 무엇인지 통찰하기 바란다”며 “잘 알고 하는 성형, 아는 만큼 후회 없는 아름다운 성형을 위해 이 책이 미력하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