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 환자 만족도 향상 방안 등 논의

엘러간은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에서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Allergan Medical Institute) MD Codes Visionary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심포지엄은 환자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학술 심포지엄이다.

해외연자로는 브라질 성형외과 전문의인 드 마이오 박사(Dr. Mauricio de Maio)가 참석해 ▲환자의 숨은 감정(Emotional attribute) 및 니즈 진단 ▲MD Codes 방정식(equations)을 활용한 시술 계획 등 환자의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는 필러 시술 과정 및 전략을 발표했다.

드 마이오 박사는 “한국 소비자들은 메디컬 에스테틱에 대한 경험이나 의향은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최근 조사 결과에 의하면 필러 시술을 받은 한국 환자 2명 중 1명만이 시술 결과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환자의 단순한 표현이나 요구 뒤에 숨은 실제 고민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시술이 필요한 부위를 명확하게 제안한다면 환자의 만족도는 훨씬 높아질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국엘러간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부 조성희 전무는 “엘러간이 개발한 새로운 컨셉의 환자 진단 방법 및 쥬비덤 시술가이드라인 MD Codes를 통해 필러 시술 안전성 및 환자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차별화된 환자 접근, 진단, 시술 방법을 제시하고 보건의료 전문가에게 지속적으로 유용하고 정확한 의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