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醫, 수술 후기 조작 관련자 엄중 처벌 촉구

성형수술 후기를 조작한 병의원 및 광고대행업체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적발된 사건에 대해 성형외과계가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며 정부의 엄중한 조치를 촉구했다.

앞서 서울강남경찰서는 성형수술 후기 공유 애플리케이션에 허위로 환자들의 후기를 올린 혐의로 병의원 및 광고대행업체 관련자 58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에 대해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31일 성명을 통해 “가짜 수술 후기를 바탕으로 환자를 유인, 알선한 이번 사건은 해당 환자에게 치명적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반인륜적인 범죄행위”라면서 “정부는 사건을 정확히 파악해 엄중한 조치를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형외과의사회는 "개인정보 매매와 댓글 조작으로 지난해 법적 처벌까지 받은 곳이 똑같은 범죄를 저지르는 행태에 대해 전문가 집단으로서 분노가 느껴진다"면서 “사회적으로 존경받아도 모자랄 의사가 사기행위에 가담했다니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더욱이 “신분을 속이고 학력을 위조하면서까지 환자를 유인한 행위는 용서할 수 없는 의료계의 적폐 중 적폐”라며 "이러한 적폐들이 국민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초래함은 물론 해외환자유치에도 악영향을 주었음은 명백하다"고 비판했다.

성형외과의사회는 “이런 구시대적인 댓글조작이나 가짜뉴스를 양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거짓말을 하는 행태는 사정당국의 엄정한 법집행 대상이 돼야 한다”면서 “보건복지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사건에 대해 엄중 조치함으로써 환자권익을 보호하고 이제껏 쌓아온 한류성형 본연의 가치를 찾는 작업에 나서 안전하고 투명한 의료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나아가 “투명한 세상이 돼야 학문도 의술도 발전한다”면서 “무분별한 의료광고 제도를 정비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한 투명성 확보만이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산업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