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와 서남의대 명지병원(원장 김형수)이 손잡고 ‘스마트 비만 코칭사업’에 나섰다.

고양시와 서남의대 명지병원은 지난 29일 고양시청 타운미팅룸에서 '스마트 비만 코칭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고양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비만치료 모델을 구축하고,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한 효율적인 비만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명지병원은 비만클리닉에서 개발한 비만치료 프로그램을 고양시민들에게 적용,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8주간 직접 진료와 상담, 교육을 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운동과 영양 코칭 시스템을 접목한 실시간 비만 관리 상담도 가능하다.

지난 29일 경기도 고양시와 서남의대 명지병원이 비만코칭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고양시의 비만 코칭 프로그램은 20세 이상 고양시민 중 비만지수(BMI) 25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대상자들은 일산동구보건소에서 비만 관련 검사를 받고, 그 수치 및 환경 분석을 기초로 명지병원을 8주 동안 3회 방문, 건강한 비만 관리에 대한 의학적 진료를 받게된다.

또 눔코리아 모바일 앱을 통해 운동 및 영양 전문가로부터 1:1 집중 코치를 받을 수 있다.

최성 고양 시장은 “만성질환이자 사회적 질병인 ‘비만’ 해결을 위해 공공의료(보건소)와 민간의료(대학병원)가 손잡은 것”이라며 “전문의 진료와 스마트 어플 코칭 등을 접목, 효과적인 비만관리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최 시장은 본인이 직접 비만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 효과를 확인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비만 관리에 나서겠다고 했다.

스마트 비만 코칭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031-8075-3619)로 하면 된다.

한편, 협약식에는 최성 고양시장과 안선희 일산동구보건소장, 김형수 명지병원장과 가정의학과 신현영 교수,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