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apore Medical Group사 1대 외부 주주 등극

차바이오텍 자회사 차헬스케어가 싱가폴 상장기업인 Singapore Medical Group(이하 SMG)사와 주식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차헬스케어는 SMG사에 1,500만 싱가포르달러(SGD)를 투자해, SMG사의 지분 8.8%를 보유한 4대 주주 및 1대 외부 주주가 됐다.

SMG사는 2005년도에 설립된 전문클리닉 운영회사로 2009년에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의 ‘캐털리스트(Catalist)’라는 주식거래 시장에 상장됐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1억6,400만 싱가포르달러다.

SMG사는 30개의 전문 진료분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마운트 엘리자베스 노베나병원, 파크웨이-이스트병원 등을 포함한 총 29개의 전문 클리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전문 아스트라 클리닉 그룹을 인수해 산부인과 분야에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주식인수를 통해 양사는 싱가포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 내 다수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차헬스케어 윤경욱 대표는 “차헬스케어는 SMG사가 동남아시아 시장에 구축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양사가 추진 중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향후 유상증자 등을 통해 SMG사에 대한 지분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