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량 데이터 트레이딩 앱

헬스IT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지난 16일부터 활동량에 다양한 가치를 부여해 실속 있게 보상해주는 활동량 데이터 트레이딩 앱 서비스인 ‘에필 트래커(efil tracker)’를 런칭했다.

라이프시맨틱스, '에필 트래커’

에필 트래커는 걸음수와 이동거리에 따른 소모 칼로리 등 활동량 데이터를 기본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기업들이 후원하는 이벤트에 제시된 목표를 달성하면 활동량 데이터를 환금성 자산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다.

특히 에필 트래커로 생성되는 활동량 데이터는 라이프시맨틱스의 개인건강기록(Personal Health Record, PHR) 통합 앱인 ‘에필(efil)’을 통해 관리돼 다양한 가치를 부여 받게 된다.

라이프시맨틱스측은 “향후 사용자가 에필과 연동된 다양한 PHR 기반 건강관리서비스를 이용하는 정도에 따라 이벤트 응모와 쿠폰 제공, 제품 할인 등에서 혜택이 차등되도록 에필 트래커의 레벨 정책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했다.

에필 트래커 앱 사용자는 현재 KDB생명, 비타민하우스 등 여러 기업들이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글로벌 디지털헬스 플랫폼들과도 연동된다. 삼성 S헬스, 애플 헬스킷과 서비스를 연동하면 최근 일주일치 활동량 데이터를 추적해 불러오고, 스마트밴드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이시맨틱스측은 “구글 핏, LG헬스, 소니 라이프로그 등의 건강 앱과도 서비스 연동을 확대하고, 오는 3월에는 에필 트래커 전용 스마트밴드인 ‘에필 트래커 S1’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에필 트래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8일부터는 에필 트래커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KDB생명과 대국민 건강캠페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에필 트래커 앱이나 공식 홈페이지(www.efiltracker.kr), 페이스북(www.facebook.com/efiltracke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