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인 참여 반대 활동 확인시 ‘공정거래법’ 위반 적용"

보건복지부가 현재 11개소인 달빛어린이병원을 최대 50여개 더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주목된다.

대한소아청소년개원의사회의 반대가 여전하지만 대한소아과학회와 대화를 이어가며 의료계와 연결고리도 놓지 않고 있다.

복지부 응급의료과 관계자는 전문기자협회와 통화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시도별로 지난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공모를 진행하며 복지부 공모는 11월 4일까지 진행한다”며 “하루 수차례 의원급 의료기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11개소인 달빛어린이병원을 공모를 통해 최소 30개, 많게는 40~50개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복지부는 내년부터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1년 내내 달빛어린이병원을 모집하고 자체 선정하기 때문에 참여 병원 수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소청과의사회를 비롯한 의료계 일각에서는 여전히 달빛어린이병원을 반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 관계자는 “소청과의사회화의 협의는 중단된 상태지만 관련 내용은 의사회 측에 통보하고 있다”며 “소아과학회와는 대화 창구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만약 공식적인 달빛어린이병원 참여 반대 활동이 확인되면 즉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라며 “공정거래법 위반 협의를 적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관계자는 “야간 및 휴일 소아환자 수가 가산에도 불구하고 이건비 상승 등을 이유로 참여를 망설이는 분위기는 있다”며 “하지만 국민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달빛어린이병원 사업은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