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청과醫, 허위사실 유포 고소 이어 퇴출운동까지…“함량미달 국회의원 소환해야"

돔페리돈 처방 논란으로부터 시작된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와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간의 갈등이 날로 확산되고 있다.

소청과의사회가 전혜숙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데에 이어 이번에는 전 의원의 위법사항이나 비리사항에 대해 신고해달라며 신고센터를 만들고 나섰다.

최대 1,000만원의 포상금도 내걸었다.




소청과의사회는 20일 ‘국회의원 전혜숙 위법사항, 비리신고센터’를 만들고 구글드라이브(https://goo.gl/iVNqMt)와 이메일을 통해 제보를 받는다고 밝혔다.

소청과의사회는 “심평원 감사시절 브라질 이구아수폭포를 공금으로 여행갔다와서 노무현 대통령이 직접 사과하게 만든 현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의 위법사항이나 비리를 아시는 분은 제보해 달라”며 “정보의 가치에 따라 포상금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겠다. 익명제보도 환영한다”고 안내했다.

이같은 내용은 의료계 뿐만 아니라 일반인 등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이미 SNS, 문자, 인터넷 등에서 퍼져 나가고 있다.

소청과의사회 임현택 회장은 “심평원 감사재직 시절에 공금으로 해외관광을 자행해 대통령까지 직접 사과하게 만든 전 의원이 지속적으로 국민과의 신뢰가 중요한 의사직역의 전문성을 부정하며 부도덕한 집단으로 매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의료현장에서 실현되기 어려운 응당법과 같은 법을 만들어왔으며 심지어 (돔페리돈과 관련된) 자료를 고의로 왜곡해 수유부를 불안과 공포에 몰아넣었다”면서 “국가 발전을 위해 이러한 국회의원은 반드시 퇴출돼야 한다고 생각했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자체장의 소환, 대통령의 탄핵을 보장하는 법은 있지만 함량미달의 국회의원을 소환하는 법은 국회의원들 이기주의로 계속 못만들어지고 있다”면서 “수준미달의 국회의원을 주권을 가진 국민들이 소환할 수 있는 법률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국민운동을 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청과의사회는 전혜숙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산부인과에서 부작용이 심각한 돔페리돈을 수유부에게 빈번하게 처방하고 있다'고 지적하자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그러자 전 의원은 “소청과의사회장과 일부 동조자들이 금기약품을 유즙 분비약인양 전파하고 의원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법적대응 의지를 밝혔다.

이에 소청과의사회는 “전 의원이 전문가의 주장을 수용하지 않고 있다”며 명예훼손과 허위사실유포로 고발을 하는 등 맞대응이 이어졌고, 직선제산부인과의사회에서도 돔페리돈 처방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