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를 향한 도전에 적극 나서 내부 변화 이끌겠다”

제20기 대한전공의협의회장에 세브란스 응급의학과 기동훈 전공의(응급의학과 3)가 당선됐다.


대전협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5일 대한의사협회 회관 7층 회의실에서 전국 43개 수련병원에서 수거된 투표함 개표작업을 진행한 결과, 기 전공의가 제20기 대전협 회장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이날 개표에서는 43개 수련병원에서 투표함이 도착했지만 대표자 확인이 없는 투표함 6개가 발견돼 선거관리위원회 논의 끝에 37개 수련병원의 투표함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됐다.

기 전공의는 총 유효투표 수 9,442명 가운데 2,696명이 참여한 이번 선거에서 84%(2,257표)의 지지를 얻어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기권 16표, 무효 284표, 반대 139표로 집계됐다.

기 전공의는 당선 소감에서 의료계에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 전공의는 “먼저 저를 믿고 뽑아주신 전공의들에게 감사하며 작년 한 해 송명제 회장 및 이하 집행부들의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이룬 만큼 올해도 전공의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의료계는 안팎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타 직역의 영역침범과 정부의 일방적인 정책 결정으로 많은 의사들이 분노하고 있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면서 “올 한해 대전협은 의료계를 향한 도전에 적극 나설 것이다. 의료계 내부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기 전공의는 태장고등학교와 중앙의대를 졸업했으며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과 대전협 정책이사를 역임하고 대전협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 전공의의 임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1년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